추천 아이템
  (특강) 교감섹..
2019년 두 번째 레드홀릭스 스..
  GIVE AND TAKE..
오지랖 넓은 내가 하나 걱정스..
  변태처녀와 변..
2012년에서 2013년으로 지나가..
  남자의 유두와..
레드홀릭스 아티클- 젖꼭지 크..
팩토리_Article > 해외뉴스
마리화나가 음경에 미치는 영향  
0

마리화나를 많이 사용하는 남성들의 일부는 정자 수가 줄어들고, 정자의 질도 떨어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사진=속삭닷컴제공)

마리화나(대마초)는 한국 등 상당히 많은 나라에서는 아직도 불법 약물이다. 하지만 미국의 일부 주를 비롯해 상당히 많은 나라에서는 합법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마리화나는 지구 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레크리에이션 약물 중 하나다. 이 때문에 과학자들은 마리화나의 소비가 성적 경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연구를 꽤 많이 했다. 지금까지의 각종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마리화나는 남성의 발기와 정자 수, 오르가슴, 성욕 등에 큰 영향을 미친다. 마리화나가 남성의 음경에 어떤 작용을 하는지 항목 별로 알아본다.

◇ 정자 수
남성들은 1980~1990년대에 크게 두 가지 이야기를 듣고 자랐다. 첫째, 펩시콜라 사의 청량음료인 ‘마운틴 듀’(Mountain Dew) 특히 노란색 #5가 음경을 위축시킨다는 이야기였다. 둘째, 마리화나는 정자 수를 줄인다는 것이었다. 이 가운데 전자는 완전히 거짓이었다. 

반면 마리화나를 많이 사용하는 남성들의 일부는 정자 수가 줄어들고, 정자의 질도 떨어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마라화나 남용자의 29%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 다른 약물을 추가로 사용할 때는 그 비율이 더 높아진다. 

그러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정신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비 향정신성) 대마초 화합물인 CBD는 실제로 정자 생성을 활성화하는 인자인 것으로 밝혀졌다. 난임(불임) 문제로 고통 받는 남성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지는 추가 연구의 결과에 달려 있다. 

◇ 발기 
일부의 동물·체외 연구 결과에 의하면 마리화나와 발기 조직의 기능 사이에 부정적인 상관 관계가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그러나 경험해 본 사람들은 마리화나가 사용자의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혈압을 낮춰주고, 혈액 순환을 촉진해 건강한 발기를 돕는 능력을 갖고 있다고 주장한다. 

◇ 오르가슴 
호주의 16~64세 남성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마리화나를 매일 사용하는 남성들은 그렇지 않은 남성들보다 더 오르가슴을 느끼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보고했다. 여성들의 경우에는 똑같이 적용되지 않았다. 

◇ 성욕 
인도 헴프위원회 보고서(1894년)는 마리화나가 ‘최음제 효력이 전혀 없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많은 사용자들이 이 연구 결과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것이다.

소규모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캐나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50%는 마리화나가 성욕과 신체 접촉의 민감도를 높여주고 성만족도의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미국 캔자스시티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비슷한 연구 결과를 보면 마리화나 사용자의 3분의 2 이상이 성적 쾌락·만족도가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향정신성 약물’저널에 발표된 종전 연구에 따르면 남성 응답자의 75%는 마리화나가 성 생활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속삭닷컴
성 전문 인터넷신문
http://soxak.com/
 
· 주요태그 성지식  성문화  
· 연관 / 추천 콘텐츠
 
    
- 글쓴이에게 뱃지 1개당 70캐쉬가 적립됩니다.
클리핑하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