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리_RED > 레드홀릭스 매거진
중국 환관들의 거세방법  
0
역사 속 이야기 1
< 중국 환관들의 거세방법 >


얼마전 종영된 드라마 [기황후]를 보면 알겠지만 기승냥(하지원)의 아버지의 수하로서 나오다 염병수에게 칼을 맞아.. 그것도 자지에 칼을 맞아 죽을 뻔한 박불화 장군을 기억하시나요?

 
 
이 죽을뻔한 박불화에게 생명을 불어 넣은 이가 있었으니 그가 바로 봉만태감[이원종]입니다.

 
 
 
태감이란 환관의 우두머리로 우리의 에로틱 변태 지수 300% 이원종 아저씨가 맡았는데요. CD(cross dress)족의 스타일로 매력을 어필하고 있죠. 아무튼
 
뛰어난 의술로 박불화의 자지를 뚝. 그리하여 환관의 세계로 인도하였지만 박불화는 드라마에서 눈물을 뚝…뚝..

그래서 알아봅니다!! 거세! 도대체 어떻게 하니?
 
고대 중국에서는 후궁에 종사하는 남자들이 궁궐의 여인들을 손대지 않도록 거세를 했다고 하는데.
이와 관련된 해프닝이 있었드랬죠.
(궁서체 돌변..)
 
중국 춘추전국시대 은나라 주왕의 치세 기간 중 어떤 젊은 남자가 수염을 말끔하게 밀고 내시로 변장하여 궁궐 안으로 잠입하여 궁녀들과 정을 통했다. 이 사실이 주왕에게 발각되자 주왕은 이 사내를 3일간 포박시켜서 수염을 기르게 한 후 *조리돌림을 했다. 주왕은 이 가짜환관을 조리돌림이 끝나자마자 바로 참수했다.
*조리돌림 – 주로 벌거벗기거나 범법내용을 적은 팻말을 몸에 걸고 길거리를 끌고다니며 망신을 주는 행위
 
흐…. 이런 해프닝이야 뭐 드물지 않을까요.. 사실 일부다처제였던 그 시절 여인들이 더 유혹하는 위험이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가난한 가정에서 미소년으로 태어나면 부귀영화를 누리기 위해 환관에 지원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해요. 그래서 그 수가 고대 왕조시대 때는 1만명, 17세기에는 10만명 이상으로 그 수가 어마어마했죠.

 
 
거세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번째, (혐오지수 50 %)
 
성인이 되기 전에 남근을 송두리째 절제하여 여성화시키는 완전한 거세법이 있어요. 사실 고환제거가 그때 당시 가장 안전하고 성공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이 방법에는 소절법과 괄약법이 있는데요. 소절법은 빨갛게 달군 가위로 한번에 고환을 태워 자르는 것이고 괄약법은 고환에 실을 묶어 혈액순환을 막고 자연스럽게 피가 고여 썩으면서 떨어지게 하는 방법입니다.
 
마치 종기를 떼어내는 듯한 느낌인 괄약법…-_ㅜ 칼보단 실을 사용하면 좀 괜찮긴 하겠네요..ㅠ
 
두번째, (혐오지수 50 %)
 
성인이 된 후 고환만을 제거하고 다른 부분은 남겨두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생식력은 없지만 발기가 가능하여 후궁들의 노리개가 되기도 했다네요.
 

세번째, (혐오지수 100 %)
 
소변을 볼 수 있을 정도로 구멍을 내서 요도 입구에 봉이나 은으로 만든 가는 관을 박아 수도꼭지처럼 소변 분출을 조절하게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자세한 기록을 같이 보시죠!!
 
환관 지망자는 수술실 같은 큰 창고를 방문해서 수술대금으로 여섯량을 지불한다. 돈이 없을 경우에는 환관이 되어 입궐했을 때 지불한다. 거세 수술은 2명의 집도인에 의해 시술되는데 먼저 손, 발 그리고 몸을 수술대 위에 단단히 묶어 다리를 벌리고 그래도 고정시킨다.

남근 뿌리 부분을 뜨거운 후추 물로 세 번 깨끗이 닦은 후 낫 모양의 날카로운 칼로 한번에 도려낸다. 칼로 도려낸 후, 백납침 또는 나무 못(말뚝모양)으로 요도구를 틀어막고 냉수를 적신 종이로 환부를 감싼다. 그리고 집도인에게 의지해 2 ~ 3시간 정도 방 안을 걸어 다닌 후 옆으로 누울 수가 있게 되며 3일간 방치된다. 그동안에는 물 한방울도 입에 대서는 안된다.

3일 후 요도구에 봉했던 종이와 말뚝을 제거하면 오줌이 콸콸콸 쏟아지는데 그럼 수술은 성공이다.

 
휴…
 
생각만해도 무서운 거세방법들입니다.
굳이.. 좋은? 점이 있다면 거세된 남성이 장수한다는 것!
 
실제로도 조선시대에 작성된  
양세계보(養世系譜)는 세계에서 유일한 거세된 남성들의 족보인데요. 총 777명의 가계도 기록이 있습니다. 육십갑자에 따라 태어나고 사망한 연도가 표시되어 있는데요. 수명을 조사한 결과 조선시대 내시의 평균수명은 약 70년. 당시 문관, 무관가문의 양반 남성들보다 평균 14 ~19년 더 오래 살았다니..
 
오래살려고.. 거세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역사 속 이야기는 다음에도 계속됩니다~
레드홀릭스
섹스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http://www.redholics.com
 
· 주요태그 성문화  
· 연관 / 추천 콘텐츠
 
    
- 글쓴이에게 뱃지 1개당 70캐쉬가 적립됩니다.
클리핑하기  목록보기
 
아다소년 2014-07-30 22:39:56
읽다가 부랄쪼그라들뻔 생각만해도아프네요
1